#01은 안 읽고 넘어가셔도 무방합니다. ;;;
01
최근 며칠 내가 한 뻘짓을 트위터 식으로 적으면
@아악. 후치가 이상해.
@후치를 켜고 우분투를 실행했다. (커널로 추정하는)2.6.31-19를 포함 여러 가지를 업데이트했다. 그러고 재실행을 했는데. 아악. 갑자기
@
GNU GRUB version 1.97~beta4
[Minimal BASH-like line editing is supported … 어쩌고 저쩌고]sh:grub>
… 무슨 소리야?
@첨엔 커널 선택 화면으로 넘어가겠거니 했는데 그냥 멈춤. 엔터 키를 치면 그냥 sh:grub> 라는 라인만 추가될 뿐. 아아악. 이건 도대체 뭐야!!!
@다행인 건 지금은 KSCRC사무실. 다른 컴으로 검색 시작. 이것저것 확인하니 wubi 사용자에게만 발생하는 문제인 듯.
@임시방편으로 나온 해결책은 http://bit.ly/aFVont … 아악! 무슨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어. ㅠ_ㅠ 재설치 해야 할듯?
@좀 더 찾으니, 재설치했지만 같은 문제가 발생한다고.. 우비를 포기해야 할 때가 된 것인가? ㅠ_ㅠ
…
뭐, 대충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저는 지금도 위에 링크한 블로그에서 알려준 해법이 무슨 소린지 모릅니다. 아무려나 문제는 wubi와 ext4가 충돌을 일으켰거나, 우비가 불완전해서 ext4에서 문제를 일으켰다는 소리 같긴 한데. 당최 무슨 소린지 하나도 모르겠… 꾸에~.
그래서 선택한 방법은 우분투(ubuntu) 이전 버전(9.04)을 우비로 설치하는 것. 대충 해결은 된 듯하지만 다운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보다 적응이 더 힘들다는.. 흑흑. 그래픽카드(ATi) 문제만 아니라면 우비가 아니라 직접 설치했을 듯하지만, 그것도 쉽지 않죠.
02
만약 이 글을 읽고 있는 @@ 님께 5년 사용한 델노트북(11인치, 80Gb)이 있는데, 이 아이를 누군가에게 판다고 할 경우, 얼마를 받으시겠어요? 반대로 이 노트북을 구매한다면 얼마에 살 의향이 있으세요?
전 농담으로 5,000원을 불렀다가 바로 유찰되었습니다. 흐흐. 말 그대로 농담이니까요. 하지만 5년 지난 노트북이라도 리눅스 계열 OS만 잘 깔면 몇 년은 더 사용할 수 있겠다 싶더라고요. 물론 그래픽 카드를 확인해야 하지만요. 아무려나 이것저것 설치하면서 놀고 싶은 욕심이 생긴거죠. 그래서 그 분과 헤어지고 나서야 정말 협상을 해볼까 싶더라고요. 흐흐.
후치는 그래픽카드 문제로 직접 설치는 다소 무리입니다. 아예 못 하는 건 아니지만요. 나스타샤(데스크탑)는 백업이 힘든 자료가 좀 있어서 막 다루긴 해도 졸도하지 않을 정도로 다뤄야 하고요. 그래서 막 다루면서도 무난하게 쓸 수 있는 노트북이 생기면 좋겠다 싶었죠. 불필요한 소비긴 합니다. 하하 ;;
사실 처음부터 제가 얘기를 제대로 했으면 밥 한 끼에도 업어 올 수 있을 테니 농담을 좀 과하게 한 셈이죠. 큭큭. ㅠ_ㅠ 그나저나 5년 전 제품이니 많이 무겁겠죠? ;;; 아… 쓰다가 들고 다니기 힘들지만 웹서핑과 워드 작업에 문제가 없다면 ‘다른 곳’에 두고 사용해도 괜찮겠군요(기증을 고민했다가 상태를 모르는 상황에서 막 말할 수는 없는 노릇이라;; ). 오홋. 한번 노려볼까나? 물론 실물을 확인한 다음에 결정할 문제긴 합니다만… 하하.
역시 루인도 트위터식으로 쓰다가 점점 길어지는군요; 물론 의도적으로 트위터식과 블로그식을 합체한 것이겠으나;
저는 아직 트위터식 글쓰기에 적응을 못하겠;;;
루인도 혹시 트위터 하나요? 또는 앞으로 할 생각이 있나요?
제 놋북은 이미 데스크탑처럼 된 지 오래. 배터리가 맛이 가서 플러그를 꼭 뽑아야 하거든요. 안 그러면 버틸 수 있는 시간이 8분이던가-ㅅ-;
트위터에 관심은 많은데 딱히 쓰고 싶은 욕심은 안 생긴달까요? 흐흐. 그래서 아이디 확보 차원에서 계정을 하나 만들까 하다가 그냥 관뒀어요. 흐. 근데 언젠간 하지 않을까 싶어요.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