ㄱ.
며칠 전 보리를 어깨에 올리고 돌아다니다가 거울을 봤는데, 보리가 거을 속 자신을 향해 하악하며 공격을 시도했다. 으하하. 귀여워라.
ㄴ.
보리의 성격을 가장 잘 드러내는 장면 둘.
첫째, 고양이 화장실을 청소하고 있는데 그곳에 와서 소변을 본다. 처음엔 우연인 줄 알았는데 상당히 빈번한 일이다. 바람이라면 상상도 못 할 일일 뿐만 아니라, 바람이 화장실에 가면 그때도 난 숨을 멈추고 가만히 있는다.
둘째, 어깨에 보리를 태우고 돌아다니다가 물그릇을 갈아주려고 했는데, 혹시나 해서 물그릇을 어깨에 있는 보리에게 내밀었다. 보리는 간을 보더니 열심히 물을 마셨다. 오오, 이 놀라운 풍경이라니!
ㄷ.
등반을 좋아하는 보리는 내가 설거지라도 하고 있으면 발에서부터 어깨까지 타고 오른다. 그 다음은 꽤나 오래 머문다. 등반냥은 오랜 만이라 좋지만 두 가지 문제가 있다.
등반할 때 발톱을 사용하기 때문에 다치기 싫은 나는 이 더운 날, 발톱에 영향을 받지 않을 수준의 두꺼운 옷을 입고 지낸다. E는 자주 등반하는 보리의 발톱에 상처를 입는다. ㅠㅠ
그나저나 지금이야 가벼우니 등반을 해도 괜찮지만 성묘가 되어서도 등반을 하는 건 아니겠지? 그럼 그것대로 귀엽겠지만 목에 디스크가 생길 것 같은데.. 끙…
ㄹ.
내게 온지 얼마 안 되었을 땐 인간음식도 무척 탐했다. 하지만 인간의 음식은 절대 주지 않는다는 나의 원칙으로 지금은 좀 덜 하다. 여전히 밥을 먹기 힘들지만. 어느 정도냐면 밥을 차린 테이블에 올라와선 음식에 무조건 킁킁. 근데 이게 음식을 안 가린다. 어떤 날은 튀김을 집중공략하지만 어떤 날은 나물을 공략한다. 기본적으로 음식을 많이 탐하는 느낌이다. 그래서 보리를 밀어내느라 밥을 제대로 못 먹을 때도 있지만 원칙을 지키는 건 중요하다. 딱 한 번 예외가 있었는데, 호두가 생겨서 호두를 먹는데 이것도 달라고 앵앵. 그래서 작게 잘라서 줬더니 몇 반 핥고 나선 무관심하더라는 뻔한 이야기.
ㅁ.
혹시나 해서 바나나를 내밀었는데 보리도 격하게 거부하며 피한다. 왜일까? 바람이 아깽이던 시절, 같이 있던 다른 아깽이도 바나나를 내밀면 입을 쩌억 벌리면서 공격성을 드러내거나 거부했다. 바나나에 고양이가 싫어하는 무슨 냄새가 있는 걸까? 으흐흐
비야의 아이들은 화장실 청소하고 있으면 꼭 몰려들었었어요. (치우고 있는데 막 쌈. ㅋㅋㅋ 한참 기다려주다가 다시 청소 시작하면 딴 놈이 와서 또 쌈…이따가 치워야지 하고 집사 가면 아무도 안 와서 다시 치우기 시작하면 또 한 놈 옴…ㅠㅠ그런 걸 무한반복 했었죠.)
콩이도 여전하고요. 콩이는…욕실, 화장실, 주방…집사가 가는 곳은 다 따라다닙니다.
등반하는 것은 원래 콩이가 제일 심했는데 지금은 싹 고쳐졌어요.
제 다리 흉이 너무 심해져서 맘 먹고 크게 혼냈더니 다리 타고 오르는 일은 없어졌어요.
대신 온 집안 높은 곳을 다 점령했지만요. ㅎㅎ
사람음식 탐하는 건 어려서 그런걸까요?
콩이도 무척 심한데 그래서 전 제 밥상 차리기 전에 애들 밥을 먹입니다.
배 부르면 옆에 와서 기웃거리는 게 좀 덜하더라고요.
다른 집사분들도 종종 sns에 사진을 올려 주시긴 하지만
루인 님은 상세한 생활상을 올려 주시니 어쩐지 더 자주 찾게 됩니다. 보리의 모습이 눈에 선하게 그려지거든요.
고양이들과 함께 매일이 더 가까워지고 더 즐겁고 행복한 날들이 되시길~!
아아아.. 화장실청소에 몰려드는 건 내력입니콰… oTL…
어째서 화장실 청소를 하고 있을 때면 우다다 달려와선 꼭 그 모습을 구경하거나 볼일을 보는지… 청소를 방해할 때도 있어서 이 버릇을 고쳐줘야 하나 고칠 수 있을까 했는데 내력인 듯하니 그냥 포기해야겠네요… 흐.
집사 가는 곳은 다 따라가는 습관은 보리도 그래요. 정말이지 화장실 가면 반드시 문 앞에서 기다리더라고요. 뭔가 좀 재밌달까요. 흐흐흐
전 사진 올리는 게 귀찮아서(사진을 잘 못 찍기도 해서^^;; ) 잘 안 올리는데 이해해주셔서 다행이에요.. ;ㅅ;
글이라도 열심히 올릴게요!
참, 구플에 보리와 바람의 사진을 올렸으니 구경하셔요. 🙂
블로그에도 사진 좀 올려주세요……ㅠ
구플 들어가서 보는 거 쉽지 않음……(막 비공개라 뜨고 아흑ㅠ)
올렸어요!
근데 구플에 올린 사진이 비공개로 떠요??
비공개면 그 내역 자체가 안 보일텐데요??? 왜지.. 왤까요.. 끄응..
암튼 가끔은 블로그에도 올릴게요. 으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