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그리스 신화의 어떤 신입니까?

luvpunch님 블로그에서 보고 해봤어요. 흐흐.

헤카테라고 하네요.
[#M_ “헤카테”란.. | 후후후.. |
-(‘자신의 의지대로 행동하는 여자’라는 뜻의 그리스어 hekat에서 유래)
그리스 신화의 여신.

초기 그리스 종교에 도입된 여신으로, 소아시아 남서부에 있는 카리아의 신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스 시인 헤시오도스에 의하면 티탄족 페르세스와 님프 아스테리아의 딸이었으며, 하늘·땅·바다를 지배했다고 한다. 그리하여 그녀는 풍요와 일상생활의 모든 축복을 선사했다. 헤카테는 마술과 주문을 관장하는 중요한 여신이었다. 그녀는 데메테르의 딸 페르세포네가 지하세계로 납치되는 것을 목격했고, 손에 횃불을 들고 그녀를 찾는 일을 도왔다. 이때문에 교차로나 출입구에 헤카타이아라는 기둥이 세워지게 되었는데 아마도 악령을 쫓으려는 목적에서였을 것이다. 헤카테는 하나의 몸체에 긴 옷을 입고, 손에는 횃불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되었다. 그러나 후세에는 서로 등을 맞대고 서 있는 3개의 몸체를 지닌 것으로 표현되었는데, 이는 모든 방향을 바라볼 수 있게 하기 위해서이다.

-달의 여신, 대지(大地)의 여신, 지하의 여신 등 세 여신이 한 몸이 된 여신으로 천상(天上)·지상(地上)·바닷속에서 힘을 발휘하며, 부(富)와 행운을 준다고 생각되었다. 헤시오도스의 《신통기(神統紀)》에 따르면 티탄 신족(神族)의 아스테리아와 페르세스의 딸이다. 제우스가 티탄족을 퇴치하고 왕위에 오른 후에도 헤카테만은 종래의 특권을 그대로 누리며 신들의 존경을 받았다.

달의 여신으로서는 흔히 아르테미스와 동일시되고, 지하의 여신으로서는 정령(精靈)·주법(呪法)의 여신이 되어 사자(死者)의 넋을 인도한다고 생각되었다. 그녀의 모습을 사람은 볼 수 없으나 개는 볼 수 있었다. 또한 그녀는 한밤중에 횃불을 들고 지옥의 개떼를 거느리고 3차로(三叉路)에 나타나는 여신으로 생각되었다. 조각에서는 등을 맞댄 세 몸을 가진 여성의 모습으로 표현되었다.

_M#]

대충 내용을 번역하면,

당신은 그리스 신인 어두운 마법의 헤카테와 같다. 미스테리하고 지적인 당신은 당신을 둘러싼 세상을 훌륭하게 이해한다. 당신은 단순히 사물들에 휩쓸리지 않을 것이며 언제나 당신이 하고 싶은 것-항상 옳는 것은 아닌-을 한다. 그러나 nevermind(신경쓰지 마라? 주의해라? ㅠ_ㅠ). 흥미롭고 재미있고 일반적으로 다소 친밀한 당신은 친구로서 알고 싶은 좋은 사람이며 친구로서 가지고 싶은 굉장한 사람이다.

라고 나온다. 제대로 번역한 것이라면 일정부분 수긍하고 일정부분 수긍하기 힘들다. (여기서 이제 루인의 영어 실력이 드러나는 순간이다. 풋..ㅠ_ㅠ)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지금의 사회가 요구하는 많은 부분을 포기하고 살기 때문이다. 하지만 루인이 좋은 친구인가? 뭐, 이건 루인이 평가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예전에 자두미수인가 하는 점에서도 좋은 친구라고 나왔는데, 잘 모르겠다. 루인이 평가하기에 친구로서의 루인은 불성실한 친구다. 연락은 상대방이 먼저 하기 전에는 먼저 하는 일이 극히 드물고 하고 싶은 것을 하기 위해 일부러 연락을 안 하기도 하는데, 친구로서 괜찮다니, 믿을 수 없어. 흐흐.

참, 1%란다. 냥…

하고 싶은 분은 여기로

4 thoughts on “당신은 그리스 신화의 어떤 신입니까?

    1. 전 루인님 그림을 보고 별.성운같은 그림이 나오는줄 알았는데 동굴비스무레한그림이 나오더라구요.ㅋ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